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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이야기/국토교통상식

이사분쟁조정 사례 - 정리정돈 등 서비스 미비(2)

by 서른잔치는끝났다 2016. 9. 3.

이사서비스 의뢰 후 정리 및 부적절한 대응



▶︎ 사건개요


  2009년 10월 17일 이사를 하였음. 노인이라 일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어서 청소, 정리 등에 대해 확약을 하고 계약을 함. 17평에 48만원 정도지만, 점심값과 정리에 대한 수고비로 12만원을 더 주었음. 하지만 이사 후 정리가 하나도 되지 않아 가족들이 정리를 하였고, 계약 불이행에 대해 이의제기 및 추가비용에 대해 반환요구를 하였지만 일방적으로 연락을 끊음



▶︎ 판단경위


  계약 관련 서류를 첨부해 피해구제 신청 시 행위 시정 등에 대해서 조치가 가능함.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해 사업자의 부당한 운임청구 및 위탁자요구에 의한 추가 작업 외 수고비 등 요구는 부당요금 반환 및 시정 가능함.





▶︎ 처리결과


  피 신청인은 신청인에게 120,000원을 반환함





▶︎ 요약


1. 청소와 정리의 명목으로 12만원 웃돈을 줌

2. 정리 안해주고 연락끊음

3. 청소와 정리비 12만원 배상 판결




청소, 정리비라고 따로 받아가놓고선 연락을 끊어버리는 비양심적인 이삿짐 센터네요

12만원이면 한사람 일당인데 말이죠

도우미 아줌마 하루 불러서 정리하고 청소했으면 깔끔해지고 남았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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