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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Tip

변경내역서 엑셀 작업 Tip - [서식]만 선택하여 붙여넣기

by 서른잔치는끝났다 2011. 10. 27.

선택하여 붙여넣기 [서식] 



필자가 엑셀을 사용하여 변경내역서 작성시 sumif 만큼이나 많이 사용하는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모르셨던 분이라면 한시간 작업 분량을 10분으로 줄일수 있으니 
설명이 부족하드라도 그림을 보고 잘 따라해보시길...




                     

                            <작업전>                                                                  <작업후>



저와 같은 직업에 종사하시는 분이시라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많이 해보셨으리라 봅니다
이런 서류작업을 하시지 않더라도 이 팁은 활용하시면 문서 편집시간을 많이 단축하실수 있을겁니다


복사 - 선택하여 붙여넣기 - 서식


1. 셀 병합

     : 병합하고자 하는 셀을 드래그 선택 - 마우스 오른클릭 - 셀 병합 버튼 클릭(팝업창 뜨면 확인 or 엔터키)
     필자 주위 사람들중에는 요렇게 변경전, 변경후 두 셀을 하나하나 병합하는 분들이 많다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실듯.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반복작업이다








2. 복사
    :아래 그림처럼 세가지 항목은 2번의 방법으로 셀을 병합한다
    그런다음 드래그 범위 지정 [마우스 오른클릭 복사] or Ctrl+C





3. 선택하여 붙여넣기

   :이제 셀을 병합하고자하는 모든 셀을 드래그 범위 지정 후
    [마우스 오른클릭] - [선택하여 붙여넣기]
    팝업메뉴에서 [서식] 선택


 



너무도 간단한 팁이였습니다
하지만 정말 이 방법을 모르셨던 분이라면 미치도록 지난 시간이 아까우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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