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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Tip

여러개의 엑셀 시트 분류하고 숨기기

by 서른잔치는끝났다 2015. 3. 5.

엑셀 초보 Tip... 시트 컨트롤




엑셀로 문서를 관리하다보면 여러개의 시트를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다들 알거 같지만 모르고 계신분들이 많은 바로 그 초보Tip 시트 관리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Tip이라고 하기에도 뭐하지만 간략히 소개하자면 시트의 탭에 색상으로 분류하거나 탭의 이름을 바꾸고 불필요한 시트는 숨기는 것입니다.





시트의 이름을 바꾸는 법

1. 이름을 바꾸고자 하는 시트의 탭을 더블클릭한후 수정

2. 마우스 오른클릭 후 이름바꾸기




이걸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하시지만

20개도 넘는 시트들을 Sheet1, Sheet2, Sheet3....... 요렇게 쓰시는 분들 자주 봅니다








시트의 탭 색상 지정

:시트의 탭에 마우스 오른클릭후 탭색 지정



시트의 탭에 이름을 지정하면 시트 탭이 길어져 알아볼수 있지만 찾기는 힘든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 원하는 규칙대로 탭의 색상으로 분류가 가능합니다.








시트 숨기기, 숨기기 취소

:탭 마우스 오른클릭 후 숨기기 or 숨기기 취소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참고 데이터를 위한 시트을 만들기도 하는데요

전체 문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하지만 볼 필요는 없는 시트는 숨기기가 가능합니다







물론 숨기기 취소도 가능하구요

안타깝게도 셀의 숨기기 취소처럼 일괄 취소는 없고 한번에 1개의 시트만을 되살릴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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