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BMW F20 F21 LCI

by 서른잔치는끝났다 2015. 1. 22.


BMW F20 F21 LCI


BMW 엔트리 모델인 F20

운전경력 15년만에 나에게 운전 재미를 안겨준 F20

3천초반에서 4천 초반정도면 구입이 가능해 필자와 같은 낮은 연봉으로도 도전해볼만한 차이다보니 온오프라인에서 욕 참 많이 먹는것도 사실이다. 


'3천주고 저거 살바에는 소나타나 그렌져 풀옵을 사겠다'


'1시리즈도 비엠이라고 할수 있나'


'돈은 없고 허세 부리려고 사는 차 아니냐'


요런식의 비아냥....


글이 좀 지루할수 있으니 요번에 공식발표된 F20 사진 좀 보다가 다시 얘기해보겠다.












폭스바겐 골프를 알아보던중 딜러의 소개로 알게된 F20(지방에선 보기 힘든 차)

이 차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가성비 짱이다

다른 무슨 말이 필요할까? 3천만원에 튜닝없이 요렇게 달려줄수 있는 차가 또 있을까?

그리고 제발 그렌져랑 비교하시는분들 요 차 몰아보고 얘기하시고

용도 자체가 다른 차이니 비교자체가 불가능하다고 본다

엔트리급이라도 비엠은 비엠이고요. 

돈만 많으면 M6 사고 싶다. 큰 차타고 폼잡는게 아니라

엔트리급인 1시리즈가 이다지 잘나가는데 M6는 어떨까하는 그런 기대감











118d을 구매한지 4달째 느낀 이 차의 단점을 정리해보면 


1. 콘솔박스 문짝등 여기저기서 나는 잡소리

2. 전동 사이드밀러 작동시 발생하는 소음

3. 영상 3도 이하로 내려갔을때 발생하는 브레이킹 소음

4. 좁은 뒷좌석

5. 해치백 구조상 시야가 좁은 후방



그리고 제일 큰 단점이였던 멍청해보이는 헤드렘프, 밋밋한 테일램프였는데

요번에 페리된 모델 완전 탐난다. 순둥이처럼 보이던 외관을 날렵하게 바꾼거 같다




키드니 그릴이 아래위가 좁아졌고 헤드램프 역시도 아래위로 좁아져서 좀더 날렵해진 느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