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제주도 흑돼지 맛집.... 돈대장

by 서른잔치는끝났다 2015. 3. 11.

제주 흑돼지 맛집... 돈대장


'제주도에 왔으니 제주 흑돼지는 먹고 가야해'라며 인터넷 검색을 한 결과 제주도 사람들이 많이 간다는 용두암 근처 [돈대장]을 찾아갔습니다. 저녁으로는 조금 이른 시간이라 손님이 적어서 조용히 잘 먹고 왔어요. 다른곳은 어떤지 잘모르겠지만 서빙하시는 분이 제주도 흑돼지에 대한 자부심도 대단하시고 다 먹을때까지 옆에서 구워주시고 설명도 해주셨네요





100% 제주산, 참숯과 밀감나무라는 문구가 보이시죠? 서빙하시는 분이 몇번 강조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흑돼지라서 조금 비싼감은 있었지만 제주생돈 흑돼지 근고기(600g)을 주문했네요





















참숯과 밀감나무로 초벌구이를 해 나온 흑돼지
















멸치젓을 데워 찍어먹으면 더 맛있다며 연탄불에 올려놓은 모습이에요














서빙하시는 분이 구워주시면 이런저런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돼지고기에서 소고기같은 육즙을 느끼게 해주신다며 속이 약간 붉어보이는 고기를 건네며 드셔보시라고... ㅎㅎ 실제로 덜 익어서 질기고 물컹한 느낌이 아닌 부드러우면서 육즙이 터져나오는 그런 느낌이였네요. 제가 먹어본 돼지고기 중에 최고를 꽂으라면 김천 지례 흑돼지가 최고였고요. 제주 돈대장은 다섯손가락 안에는 꽂히는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