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내역서 엑셀 작업 Tip - [서식]만 선택하여 붙여넣기
선택하여 붙여넣기 [서식]
필자가 엑셀을 사용하여 변경내역서 작성시 sumif 만큼이나 많이 사용하는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모르셨던 분이라면 한시간 작업 분량을 10분으로 줄일수 있으니 설명이 부족하드라도 그림을 보고 잘 따라해보시길...
<작업전> <작업후>
저와 같은 직업에 종사하시는 분이시라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많이 해보셨으리라 봅니다
이런 서류작업을 하시지 않더라도 이 팁은 활용하시면 문서 편집시간을 많이 단축하실수 있을겁니다
복사 - 선택하여 붙여넣기 - 서식
1. 셀 병합
: 병합하고자 하는 셀을 드래그 선택 - 마우스 오른클릭 - 셀 병합 버튼 클릭(팝업창 뜨면 확인 or 엔터키)
필자 주위 사람들중에는 요렇게 변경전, 변경후 두 셀을 하나하나 병합하는 분들이 많다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실듯.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반복작업이다
2. 복사
:아래 그림처럼 세가지 항목은 2번의 방법으로 셀을 병합한다
그런다음 드래그 범위 지정 [마우스 오른클릭 복사] or Ctrl+C
3. 선택하여 붙여넣기
:이제 셀을 병합하고자하는 모든 셀을 드래그 범위 지정 후
[마우스 오른클릭] - [선택하여 붙여넣기]
팝업메뉴에서 [서식] 선택
너무도 간단한 팁이였습니다
하지만 정말 이 방법을 모르셨던 분이라면 미치도록 지난 시간이 아까우실듯.....